환경을 생각하는 오토원
 
> 홍보실 > 언론보도
 
 
작성일 : 11-07-22 14:56
[환경법률신문] 오토원 친환경인증 탈취제 '고소탈'세계도 인증하다!
 글쓴이 : 관리자
 
친환경 탈취제·공기청향제 전문기업 오토원(윤옥연 대표)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열린 "2010 세계여성발명대회(KIWIE2010)"에서 해초류의 친환경 탈취제 고소탈의 발명으로 금상을 비롯해 동상, 특별상까지 수상하였다.

환풍시설 산업용탈취제인 '고소탈 180'과 '고소탈300'이 금상과 동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특별상까지 수상하면서 친환경 인증 탈취제인 '고소탈' 시리즈의 우수성을 인증 받았다.


특허청이 주체하고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10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KIWIE2010)"는 국내외 여성발명품의 홍보 및 전시를 통한 실직적인 판로개척 및 비즈니스 매칭 기회 제공하며 국내외 여성발명인들의 교류확대 및 국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발전강화와 국내외 여성발명인들의 국제적인 위상제고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기회를 마련하는 대회로 전 세계 여성들이 출전하는 대회로 발명한 특허를 전문가들이 엄격히 심사하여 시상하는 권위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오토원의 '고소탈' 시리즈는 윤 대표의 해외진출 계획에 한걸음 내딛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의 영예를 안은 윤옥연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특허를 획득하여 상용화 하기까지 어려움은 많았지만 열심히 개발하고 도전한 것을 인정받은 것이 기쁘고 보람 있다."라며 "더욱 노력하여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c)ecolaw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0-05-10 오후 1:04:58